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Ⅰ. 정의
1) 강도설계법에서 콘크리트 변형률이 극한변형률에 철근의 인장강도가 항복강도에
동시에 도달했을때의 철근비
2) 최대철근비 ≤0.75 X 평형철근비(균형철근비)
3) 콘크리트 취성파괴보다 철근 연성파괴가 먼저 발생하도록 설계
Ⅱ. 연성파괴와 취성파괴
1) 연성파괴란 철근이 먼저 항복하고 그 항복으로 인한 콘크리트에 균열이 발생하여,
최종적으로 콘크리트가 파괴되는 현상으로 대피시간 확보
2) 취성파괴란 콘크리트에 균열이 발생된 후 구조물 파괴 바로 이루어져 대피시간이 확보가 어렵다.
Ⅲ. 평형철근비와 인장철근비의 관계
1) 평형철근비 > 인장철근비 연성파괴
2) 평형철근비 = 인장철근비 동시에 허용응력 도달
3) 평형철근비 < 인장철근비 취성파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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